커뮤니티

미래문화의 큰별
어린이의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극단서울

보도자료

작성자 NC뉴스컬쳐 작성일 2008-12-02
첨부
영어로 만나는 춘향 이야기


영어 뮤지컬 춘향 [CHOON-HYANG : TRUE LOVE]

양훼영 기자





©뉴스컬쳐 DB

공연 하나도 아이들의 교육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여부를 따져 선택하는 학부모님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 고전 소설을 만나는 재미는 물론 영어로 듣는 학습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공연이 있다. 바로 영어 뮤지컬 춘향 [CHOON-HYANG: TRUE LOVE](연출 김명규)가 그것이다.

영어 뮤지컬 춘향 [CHOON-HYANG: TRUE LOVE]는 에딘버러 페스티벌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왔다. 성인배우들이 아닌 앞으로 문화의 주역이 될 아동, 청소년 배우들이 직접 연기를 펼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넌버벌이 아닌 영어로 제작된 이 뮤지컬은 세계 속에서 한국 문화의 힘을 보여준다.

서양의 ‘로미오와 줄리엣’이 있다면, 한국에는 춘향과 이몽룡이 있다. 단옷날, 이몽룡은 광한루에서 그네를 타는 춘향을 보고 첫 눈에 반한다. 춘향 역시 이몽룡이 싫지 않은 기색을 보인다. 이몽룡은 춘향의 어머니 월매에게 혼인할 것을 서약하고 춘향과 서로 사랑을 나누게 된다. 그러나 이몽룡 아버지의 승진으로 한양으로 떠나게 된 이몽룡. 둘은 이별 앞에서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한다.

무대 의상을 한지로 만들어 한국적인 감각을 뽐내는 영어 뮤지컬 춘향 [CHOON-HYANG: TRUE LOVE]는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은 물론 청소년과 부모님들까지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이다. 또한, 이번 무대는 한국팀 최초로 인도 국제아동 연극제 공식 초청됨을 축하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한국적인 감각이 어떻게 영어로 바꿔 전달될지 궁금해진다. 한국 문학의 힘을 보여줄 영어 뮤지컬 춘향 [CHOON-HYANG: TRUE LOVE]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줄 지 기대해 본다.


[공연정보]
공연명: 영어 뮤지컬 춘향 [CHOON-HYANG: TRUE LOVE]
연출: 김명규
공연일시: 2008.12.25 ~ 12.18
공연장소: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공연가격: VIP석 5만원/ R석 3만원/ S석 2만원
공연문의: 02-747-0035

(문화전문 인터넷 일간지 뉴스컬쳐)
<저작권자 ⓒ 뉴스컬쳐(http://www.newsculture.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target=blank> http://www.newsculture.tv/sub_read.html?uid=9604§ion=sc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