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개

미래문화의 큰별
어린이의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극단서울

공연안내

그리스, 로마 신화- 판도라의 상자

공연기간: 2004년 2월 18일- 29일
공연장소: 아트홀 스타시티
제 1장 천지창조
- 제우스가 새 세상을 창조한다.

제 2장 올림푸스 회의
- 제우스로부터 올림푸스 12신들은 각각의 통치권은 부여받는다. 이에 하데스와 포세이돈은 불만에 가득 차 있다.

제 3장 프로메테우스 형제
- 에피메테우스와 프로메테우스는 새로운 생명체를 만든다.

제 4장 휴먼을 만들자.
- 하데스와 포세이돈은 예언의 돌로부터 신들이 휴먼에 의해 멸 망할 거라며 반대한다. 결국 올림푸스 회의에서는 휴먼을 만들기로 결정하고 대신 하데 스와 포세이돈은 휴먼에게 신들과 다른 피가 흐르게 하며 마법 을 사용할 수도 영원히 사는 능력도 부여하지 못하게 하며 불도 사용할 수 없게 하라고 명한다.

제 5장 휴먼탄생
- 프로메테우스가 휴먼을 만들어 땅으로 내려 보낸다.

제 6장: 프로메테우스의 희생
- 추위와 동물들로부터 고통 받고 있는 휴먼들. 휴먼들은 프로메테 우스에게 불을 달라고 요구하고 휴먼들이 고통 받고 있는 것을 더 이상 볼 수 없었던 프로메테우스는 휴먼들 에게 불을 훔쳐다 준다. 프로메테우스는 독수리에게 간을 쪼아 먹히는 벌을 받게 된 다.

제 7장 판도라의 희생
- 휴먼을 멸망시키기 위해 판도라를 만들어 에피메테우스와 결 혼시켜 휴먼의 세상으로 내려 보낸다.

제 8장 판도라의 상자
- 호기심 많은 판도라는 결국 열어서는 안 될 판도라의 상자를 연다. 판도라의 상자에는 질투, 탐욕, 전쟁, 재앙, 갖가지 불 행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휴먼들은 대 혼란을 겪게 된다.

제 9장 마지막 선물 희망
- 판도라의 상자 속에 맨 마지막으로 놓아두었던 “희망” 덕에 휴먼 들은 고통에서 벗어나게 되고 용기를 되찾는다. 이를 본 제우스는 휴먼들과 서로 화합하여 잘 지내기로 한다.